예비군 연대로부터 듣는 학생 예비군에 대한 모든 것
예비군 연대로부터 듣는 학생 예비군에 대한 모든 것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05.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군 연대로부터 듣는 학생 예비군에 대한 모든 것
이번해 훈련 다음달 19일부터…세 번 훈련 불참 시 불이익

 

 

Q : 학생 예비군 훈련 일정 안내 부탁드립니다.

A : 학생들은 재학 중 일시 예비군 보류자로 지정됩니다. 이에 1년에 단 한번 기본훈련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해 예비군 훈련은 다음달 19일부터 27일까지 예정돼 있습니다. 19일부터 26일 사이의 날짜로 배정받은 훈련은 전주 예비군 훈련장에서 받는 ‘기본훈련’입니다. 8시간 진행되며 기존의 학생 예비군 훈련입니다.

27일로 배정받은 학생 예비군은 완주군 소양에서 진행되는 ‘동원훈련’에 참가하게 됩니다. 기존 동원훈련은 2박 3일간 진행되는 훈련이지만 이번 훈련은 8시간만 진행됩니다.

 

Q : 예비군 훈련에 참가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 예비군 훈련에는 삼진 아웃 제도가 적용됩니다. 세 번 훈련을 불참할 시 고발처리 되며 벌금을 물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배정받게 되는 훈련은 기본훈련이며 한번 불참하게 되면 1차 보충훈련 그 다음은 2차 보충훈련입니다. 2차 보충훈련을 불참할 시 고발처리가 됩니다.

현재 우리학교 학생예비군 1차 보충훈련은 9월, 2차 보충훈련은 11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Q : 연기 신청도 가능할까요?

A : 네 가능합니다. 단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국가 자격증 응시원서나 병원의 진단서를 제출할 경우 연기가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의 날짜는 예비군 훈련날짜와 겹쳐야 합니다. 관련된 서류는 교내 예비군 훈련 부대로 제출하면 됩니다. 또는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훈련 계절학기와 같은 학교와 관련된 사항으로는 연기할 수 없습니다. 예비군 필증을 제출하면 공결처리 받으실 수 있으니 훈련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최기웅 기자 roal12340@jb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