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감성이 있는 제2도서관 자료 이용하세요
아날로그 감성이 있는 제2도서관 자료 이용하세요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06.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이용백서 36. 제2도서관

아날로그 감성이 있는 제2도서관 자료 이용하세요

우리학교 제2도서관은 거점대학의 중앙도서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다가 2014년 도서관 신축 개관으로 지금의 최첨단 디지털 중앙도서관과 이원화되어 운영하고 있다.

제2도서관은 약 70만여 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공간인 자유열람실이 있는 학습도서관 옆에 위치하고 있다. 과학기술분야와 인문사회분야를 비롯한 전주제 분야의 도서뿐만 아니라 고한적, 족보, 향토자료, 특수자료, 박물관자료, 개인문고, 신문, 참고도서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제2도서관 1층은 참고도서자료실로 각종 통계자료와 연감, 백과사전, 규격, 요람, 초록, 색인 및 다양한 주제와 전문분야별 사전 등 약 5만3천여 권을 비치하고 있다. 이러한 참고자료는 보고서 및 논문 작성 등 이용자에게 필요한 학습활동 및 연구를 지원한다.

2층에는 전북대신문을 비롯한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신문, 전북일보를 소장하고 있으며 국내일간지 최신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신문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전자신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역신문인 전북일보는 1952년 이후 발행된 신문을 소장하고 있으며 우리 학교 구성원 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해 서비스하고 있다.

제2도서관의 소장자료 중 대출이 불가한 자료들은 관내 열람이 가능하며, 필요시 복사 또는 스캔을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제2도서관팀(☎270-3477, 347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