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민원요청은 이렇게…민원요청 방법 소개
우리학교 민원요청은 이렇게…민원요청 방법 소개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06.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 민원요청은 이렇게…민원요청 방법 소개

기관에 직접 민원요청이 해결의 지름길

우리학교의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들, 소위 ‘민원’들은 익명커뮤니티에서 다수 드러난다. 반면에 기관에 직접 접수되는 민원 건수는 익명커뮤니티에 비해 저조한 수준이다. 때문에 여러 교내 기관이나 단체가 학생들의 민원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북대신문이 학생들의 불만 사항이 제대로 해결될 수 있도록 기관별 민원요청에 대해 알아봤다.

▲학과 관련 민원 총괄하는 학과 사무실

학과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민원은 해당 학과 사무실에서 관리하고 있다. 학과 사무실에서는 성적, 시설 등 다양한 종류의 민원을 맡고 있다. 학과 사무실에 대한 문의는 주말과 평일 12시에서 13시까지를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직접 방문 혹은 전화통화 등으로 가능하다. 특히 학점 조회는 종강 후 방학에 가능한데 성적에 이의제기하는 학생들이 담당 교수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한 문의는 학점 정정 기간에 학과 사무실에 연락해 담당 교수와 조율하면 된다. 학과사무실의 전화번호는 전북대학교 홈페이지(jbnu.ac.kr)에 들어가 대학 및 대학원 항목에서 해당 대학 소속에 들어가면 알 수 있다.

▲생활관 민원은 행정실, 조교실, 관리사무소에서

생활관 민원사항은 행정실, 조교실, 관리사무소에서 해결하고 있다. 조교실은 룸메이트 변경, 벌점과 같은 학생 개인의 문제를 처리한다. 행정실은 급식 신청, 잔류 여부와 같은 행정적 민원을 받고 해결한다. 또한 생활관 시설 보수나 시설 관리 등에 대해선 관리사무소 측으로 건의해야 한다.

대동관, 평화관은 1층 건의게시판을 통해 민원사항을 게시할 수 있고 새빛관, 참빛관, 한빛관 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민원을 건의할 수 있다. 또한 한빛관은 생활관 홈페이지 (likehome.jbnu.ac.kr)에 ‘한빛관 불편하자신고’ 항목이 추가로 있다. 생활관의 각 관리시설 번호는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방문부터 SNS까지, 민원접수 가능한 총학생회

총학생회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졸업 앨범이나 통학버스 등의 교내생활과 관련된 민원 사항들을 전반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총학생회실은 제2 학생회관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총학생회는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주말과 평일 12시에서 13시까지를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을 받고 있다.

총학생회 측은 “학생들이 넣어주는 민원 하나하나를 모두 총학생회에 관한 관심으로 여기고 있어 감사하고 있다”며 “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말해주시면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총학생회실은 방문 외에도 전화 (☎270-3637), 페이스북 페이지 ‘그대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아이디 'cbnuch’와 같이 다양한 경로로 문의할 수 있다.

박민지 기자 minji9813@jbnu.ac.kr

안지민 기자 ajm0915@jb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