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웹메일 서비스 개편
우리학교 웹메일 서비스 개편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08.06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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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과 학생 메일 서비스 분리…용량무한제공 및 구글앱스 사용

 

우리학교 정보전산원이 웹메일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웹메일 서비스의 가장 큰 변화는 교직원과 학생의 웹메일 서비스 분리, 메일저장용량 무제한 제공 그리고 구글앱스 서비스 이용이다. 교직원 메일은 교육부 정보보안규정이 적용된 KT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메일 서비스로 이전된다. 학생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앱스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웹메일 서비스 개편으로 교직원과 학생 모두는 메일 데이터 저장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받는다.

 

 

 

 

교직원이 사용하는 보안메일은 모든 메일 데이터가 5년간 실시간으로 복구 및 백업이 가능해져 중요 연구와 업무 자료의 손실을 방지하게 된다. 학생은 전북대학교 도메인(jbnu.ac.kr)으로 G-mail, 드라이브 등의 구글 앱스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정보전산원은 하계방학 동안 신규 웹메일 서비스 구축 및 테스트를 거쳐 다음달 부터 새로운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오는 12일부터 25일 까지 웹메일 신규 회원가입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새로운 우리학교 웹메일 서비스 관련 안내는 학교 홈페이지(jbnu.ac.kr), 정보전산원 홈페이지(its.jbnu.ac.kr), 웹메일 공지사항 등을 참고하면 된다.

 

장경식 기자 guri53942@jb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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