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놓치지 말아야 할 취업지원부 프로그램
올 가을 놓치지 말아야 할 취업지원부 프로그램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10.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놓치지 말아야 할 취업지원부 프로그램

 

취업 집중컨설팅 상시 진행, 취업트렌드특강 예정

2019년 전라북도 우수기업 설명회 다음 달 6일

취업지원부 측, ‘큰사람프로젝트’ 참여 적극 추천

 

우리학교 취업지원부에서 전대인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에는 집중컨설팅, 취업트렌드특강, 지역대학 공동 공공기관 취업대비 면접 캠프, 평생지도교수제 대체프로그램, 재학생·졸업생 멘토링 박람회, 전라북도 우수기업 설명회 등이 개최된다.

이 중 취업 집중컨설팅 프로그램은 4학년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진단,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컨설팅, 취업기업 연계 등 취업 준비 전반을 다룬 1:1 맞춤 컨설팅으로 상시 진행된다. 취업트렌드 특강은 공기업·대기업·외국계 기업 등의 채용 동향 및 직무기반 취업 준비 방법 등을 주제로 7차시의 강의로 구성돼있다. 첫 강의는 10월 4일 오전 10시 ‘최신 채용 트렌드의 이해’를 주제로 글로벌인재관 큰사람홀에서 열린다.

2019년 전라북도 우수기업 설명회는 다음 달 6일 오전 10시 진수당 가인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통해 전대인들은 전라북도 중견기업 및 선도기업 채용설명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19 지역대학 공동 공공기관 취업대비 면접 캠프는 다음 달 15일부터 16일까지 외부연수원에서 공공기관 취업대비 인성·직무·역량 등 모의 면접 실습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도교수상담 미이수자는 다음 달 5일, 7일에 큰사람세미나실에서 평생지도교수제 대체프로그램이 열리니 참여해야한다. 그리고 다음 달 8일에는 재학생·졸업생 멘토링 박람회 2차시가 열려 취업한 선배의 취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취업지원부 측은 취업지원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큰사람프로젝트를 꼽으며 “활동들을 잘 이행하면 장학금 지급 뿐 아니라 취업에 성공하도록 설계돼있다”고 학생들의 참여를 장려했다. 또한 학생들의 조기진로 설정 및 취업지도 의무 상담을 1회 이상 받고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취업지원부(career.jbnu.ac.kr)를 통해 경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부(☎ 270-21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취업지원부에서는 진로설정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진로취업상담, 입사지원서 완성캠프, 큰사람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 취업스킬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전대인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박민지 기자 minji9813@jb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