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도내 대기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 전북투어패스, 교통형 신규 개발
2019 도내 대기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 전북투어패스, 교통형 신규 개발
  • 전북대신문
  • 승인 2019.11.2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도내 대기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IT/SW서비스 개발을 통한 지역 산업 활성화 및 시민들의 삶의 질과 생활수준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J.SOS랩과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9일 15시까지 접수를 받으며 도내 대기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아이디어 분야에 일상생활에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웹·어플 분야에서 대중교통 및 대체이동수단 활성화를 위한 IT/SW 분야 아이디어 두 가지 중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공모 접수 후에는 다음달 4일에 주제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우수성, 구체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를 해 2배수를 선발한다. 2차 발표심사는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확산성, 구체성 등을 기준으로 6일에 이뤄진다. 심사는 외부전문가 5명부터 7명이서 심사할 예정이다. 1·2차 심사 시 동점일 경우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순으로 고득점자를 선발한다. 최종발표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한다. 시상은 다음 달 중순에 있을 예정이다. 아이디어 분야에서 대상 1명은 50만원, 최우수상 1명은 30만원, 우수상 2명은 1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웹 어플 분야의 대상 1명은 100만원, 최우수상 1명은 50만원, 우수상 2명은 3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대회 신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jica.or.kr) 사업공고에서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메일(Lmj0633@jic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서에는 제안소개, 제안배경, 제안 주요내용, 기대효과를 기재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방문 혹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SW서비스팀 담당자(☎281-4184)에게 전화하면 된다.

 

▲전북투어패스, 교통형 신규 개발

 

전라북도는 교통카드를 연계한 전북투어패스 티머니교통형을 신규 개발해 전북을 찾는 여행객에게 또 하나의 편리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투어패스 교통 형은 시내버스 무료이용 또는 주차장 31개소 2시간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 일회 사용 패스였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제작한 티머니 교통 형은 일정 금액을 적립해 놓고 여행기간 동안 적립금액만큼 자유롭게 결재해 이용할 수 있으며, 여행 이후에도 원하는 만큼 적립해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1일 권은 5000원 적립, 2일 권은 10000원 적립, 3일 권은 15000원을 적립해준다.

전라북도는 이번 전북투어패스 티머니 교통형 발매를 기념해 마술사 이은결이 추천하는 전북투어패스 홍보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올해로 3년차인 전북투어패스의 브랜드와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의도로 제작했다. 또한 이는 생생한 타이포그래피와 화려한 컴퓨터그래픽을 절묘하게 융화시켜 전북투어패스 인지도 높이는 데 큰 성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는 이은결이 만들어내는 특별한 마술과 투어패스 이용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다는 점에서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공감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 이 홍보영상은 전북투어패스 공식 에스엔에스 홈페이지, 개인 유튜브, 전라북도 전광판 등 각종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