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장 릴레이 인터뷰③]
IT융합 차세대 농기계 종합기술지원사업단 김성민 단장
[산학협력단장 릴레이 인터뷰③]
IT융합 차세대 농기계 종합기술지원사업단 김성민 단장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3.09.29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사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목표
학생에겐 국내외 연구 및 선진기술 정보 제공

 

Q: IT융합 차세대 농기계 종합기술지원사업단이란?
A: 우리 사업단은 산업통상지원부, 전라북도, 김제시 등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09년에 개소했습니다. 농기계사업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농기계사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이 사업단의 주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국내 농기계 산업을 수출전략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업무로는 교육훈련을 위한 첨단농기계종합기술지원센터 운영, 농업관련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기업지원업무 등이 있습니다.  

Q: 사업단을 통해 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 현재 우리 사업단은 농기계 산업에 일어나고 있는 전반적인 사항과 각 기업체에서 수행되고 있는 연구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농기계 산업에 대한 사항과 기업체가 수행하는 연구는 물론 미국이나 유럽에서 행해지는 선진기술들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저탄소, 녹색성장,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해가는 시점에서 농업생산성을 좌우하는 농업기계산업의 역할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산업인 농업관련분야에 첨단농업기술과 지식이 융합된다면 다양한 창조의 원동력으로 진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우리학교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농기계산업에 관심을 갖고, 녹색성장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우리 사업단에도 많은 기대를 해주길 바랍니다.

김지은 기자
je_kim@jb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