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장 릴레이 인터뷰⑥]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송채헌 단장
[산학협력단장 릴레이 인터뷰⑥]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송채헌 단장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3.11.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필요해
국내 및 해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송채헌 단장

Q: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란?
A: 우리 사업단은 지난 2001년 ‘Trade Incubator’사업단으로 개소됐습니다. 이후 2007년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으로 개명되어 현재 GTEP 7기 학생들이 활동 중입니다. 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15개월 동안 해외마케팅 분야 및 비즈니스, 외국어 분야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해외시장 개척단, 해외현지 바이어초청 무역상담회에 학생들을 파견함으로써 무역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사업단을 통해 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 현재 우리 사업단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해외영업부처럼 각 국에서 개최되는 해외 박람회 및 시장개척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바이어와 상담하고 계약을 지원하는 업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북지역 내 중소기업, 또는 해외소재 기업 및 기관에서 학기제·계절제 인턴십을 운영해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 사업단을 운영하시면서 힘드신 점은 무엇인가요?
A: 현재 13년째 학생들을 위한 사업들이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사업단에 대해 모르는 재학생들이 많습니다. PDP 활용,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재학생들의 관심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때입니다.

 

Q: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Making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because the days are speedy. 시절이 빠릅니다. 시간을 아끼고 기회를 활용하길 바랍니다.


김지은 기자
je_kim@jb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