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장 릴레이인터뷰⑬]
감성터치 고분자복합소재 연구팀 나창운 사업팀장
[산학협력단장 릴레이인터뷰⑬]
감성터치 고분자복합소재 연구팀 나창운 사업팀장
  • 탁윤아 기자
  • 승인 2014.12.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학비 보조 및 취업에 도움
꿈을 가지고 긍정적인 자세 가질 필요


Q: 감성터치 고분자복합소재 연구팀이란?
A: 우리 감성터치 고분자복합소재 연구팀은 텔레비전, 휴대 전화기 등이 구부러지거나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구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습니다. 주로 우리 연구팀은 터치 패널용 고분자복합소재의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기술에 관한 이론을 교육받을 수 있고 관련 사업체와 연계한 실습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연구팀에서 연구하고 있는 대학원생들은 인건비를 지원받아 학비를 마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사업단을 운영하면서 힘드신 점은 무엇인가요?
A: 우리 사업단과 함께 연구할 박사과정을 밟는 학생들을 구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만약 우리 연구팀에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한다면 좀 더 심도 있는 연구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사업단을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A: 작년 겨울에 연구원들과 함께 연구차 미국 동부의 에크론 대학에 파견된 적이 있습니다. 더 깊이 있는 연구를 하기 위해 2개월이라는 긴 기간을 계획했는데 당시 그 지역에 폭설이 내려 에크론 대학이 휴교를 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2주간 연구를 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Q: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학생들에게 두 가지를 당부하고 싶습니다. 한 가지는 꿈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꿈을 노트에 작성해 하나씩 해나간다면 언젠가 여러분들의 꿈을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원치 않게 부정적인 일들에 부딪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있다면 어떠한 부정적인 일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탁윤아 기자
yoong@jbnu.ac.kr

이번호를 마지막으로 산학협력단장 릴레이 인터뷰를 마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