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전북대] ③일상생활편
[사진으로 보는 전북대] ③일상생활편
  • 전북대신문
  • 승인 2017.03.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가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이했다. 70년의 역사는 사진 속으로 남아 우리들 곁에 있다. 전북대신문이 70년 동안의 역사를 사진으로 알아봤다.



▲학생뻐쓰 언제 탑니까?

 

학생뻐쓰 운행시간표라고 적힌 게시판 앞으로 학생들이 통학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한 줄로 줄을 서는 모습은 지금도 여전하다.


▲사각사각 분필소리 가득한 강의실


 

1960년대 우리학교의 평범했던 강의실 모습이다. 사진 속의 교수님은 전자기기의 도움 없이 칠판 하나로 수업하시는 모습이다. 지금은 컴퓨터는 물론 다양한 교수학습도구를 이용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우리는 한일협정을 반대한다!

 

지난 1964년 한일협약에 반대하는 우리학교 학생들의 시위 모습이다. 군인들과 학생들이 대치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협약은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1965년 2월 2일 재산과 청구권에 관한 문제 해결과 경제협력에 관한 협정이란 이름으로 체결됐다.


▲책 좀 빌려주세요


 

1960년대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고 있는 학생을 찍은 사진이다. 현재에는 기계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할 수 있다.



▲철길에서 찰칵


 

현재의 덕진광장에는 1981년까지 덕진역이 위치해 있었다. 많은 학생들이 철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철도 주변에는 막걸리촌이 형성돼 있었고, 덕진역은 토론·미팅 등 학생들의 주요 모임장소였다. 지난 1981년에는 전주시내 전라선 이설에 따라 폐역됐다.


▲영차, 영차


 

1960년대 학생군사교육단(이하 학군단) 훈련 모습이다. 우리학교 학군단은 지난 1961년 6월 1일 창설됐다. 현재 학군사관 58·59기 후보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