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이용백서 25. 엔드노트(Clarivate Analytics의 EndNote)
중앙도서관 이용백서 25. 엔드노트(Clarivate Analytics의 EndNote)
  • 전북대신문
  • 승인 2018.10.1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참고문헌 관리로 논문작성을 더욱 편리하게

중앙도서관에서는 교내 연구자들 및 학생들의 연구 활동 및 논문작성의 편의를 위해 엔드노트(EndNote)를 서비스하고 있다.


엔드노트는 전 세계 연구자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서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우리 대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 및 맥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엔드노트를 통해 연구자들은 웹상에서 검색한 모든 서지정보를 클릭한번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개인별 참고문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운영・관리할 수 있다. 또한 논문작성 시 엔드노트에서 워드로 참고문헌 목록을 간편하게 내보낼 수 있다. 공용 기능을 통해 동료 연구자와 간단하게 서지정보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엔드노트는 논문 작성 및 연구 활동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매달 2회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교육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Library’ 메뉴 내 ‘이용자교육신청’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중앙도서관 교육연구지원팀(☎270-440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